[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Neo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네트워크(BS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BSN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저비용 플랫폼과 유사 기업들을 위한 디지털 경제 구축에 중점을 둔 글로벌 인프라이다.

개발자들은 현재 BSN 글로벌 공공 도시 노드와 포털을 이용해서 NEO 블록체인에 접근할 수 있다. 따라서, 개발과 배치 과정은 저비용으로 단순해지고 있다.

더욱이 개발자들은 온체인과 오프체인 기능의 통합으로 BSN 상의 다른 데이터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BSN을 경유하여 NEO 블록체인 상에서 개발하는 단계가 분명히 제공된다.

BSN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에 로그인 계정을 생성하려면, 제어 패널에서 '허가형 서비스'를 선택한 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 명칭을 기입한다. 이어 NEO 메인넷 혹은 테스트넷 중에 체인 선택 상자를 선택하면 다른 세부 사항은 문제사항란에서 상세히 설명한다.

NEO 스마트 이코노미(NEO Smart Economy)는 트위터에서 "새로운 BSN 기반 글로벌 포털이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다! 우리는 BSN 상에 허가형 서비스를 사용하여 NEO 상에서 개발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할 지침을 준비하였다. 체험해 보고 당신만의 앱을 NEO 상에서 지금 구축해보라"라고 말했다.

또 암호화폐 전문가인 시드니 이퍼간(Sydney Ifergan)은 트위터에서 "NEO 스마트 이코노미는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공공 블록체인 구축 과정을 탐색하면서 NEO 생태계의 향방에 대한 분명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