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네이버 자회사 LVC 코퍼레이션(LVC Corporation)과 라인 테크 플러스(Line Tech Plus Pte·LTP)는 26일(한국시간) 블록체인 서비스를 위한 개발자 플랫폼인 LINE 블록체인 디벨로퍼의 출시를 발표했다.

LINE 블록체인 디벨로퍼(LINE Blockchain Developers)는 개발자들에게 LINE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하는 쉽고 효율적 방법을 제공하는 개발 플랫폼이다.

2018년 4월 LINE은 블록체인 기반 앱을 개발하고 P2P 네트워크 기반 분산 시스템과 암호화 기술을 연구하기 위하여 LINE 블록체인 연구팀을 구성했다. 이런 목적으로 연구팀은 특허 받은 LINE 블록체인(이전 LINE체인) 개발과 같은, LINE 그룹 전반에서 폭넓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에 더하여, 연구팀은 'LINE 토큰 이코노미'의 개념 하에 사용자들과 서비스 개발자 간의 상생하는 관계 구축을 목표로 LINE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생태계를 구축하였다.

LINE은 블록체인의 실용성과 광범위한 용도가 그것을 구축하고 배치하는데 연관된 비용과 복잡성 때문에 방해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이런 배경을 바탕으로 LVC와 LTP는 LINE의 블록체인 기술을 공유하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해주는 개발 플랫폼인 LINE 블록체인 디벨로퍼를 출시하게 만들었다.

블록체인 기술은 또한 독특한 토큰 경제를 위한 기존 서비스에 쉽게 부가될 수 있다. 개발자 콘솔은 그 자체로 LINE이 보유한 웹포탈인 LINE 디벨로퍼를 통하여 제공되는 웹기반 환경이다.

이 플랫폼 때문에, 기업과 개발자들은 블록체인과 보안의 기술적 측면이 아니라 UX와 그들의 서비스의 다른 면들을 개선하는데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